이용약관 Updated on July 23th, 2018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타고나(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운영하는 37DEGREES 인터넷 온라인 몰 (http://www.37degrees.co.kr)이 제공하는 인터넷관련 서비스 (이하”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등을 이용하는 전자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 1. "회사"란 (주)타고나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및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2. "이용자"란 ”회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단, 법인이나 회사명의 등으로 서비스 이용은 불가능합니다.
  •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5. 이외에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 3.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4.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회사"의 초기화면이나 팝업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5.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회사의 서비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가.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제공 및 수입대행계약 또는 구매계약의 체결
    • 나.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 다.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 2.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 3.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3. 사업종목의 전환사업의 포기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회사에서 별도로 제시한 보상규정 및 기준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적립금 등을 “회사에서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 4. 회원의 예치금은 서비스 만료일 전까지 고객에게 모두 환불되며 연락두절, 계좌불분명 등으로 환불이 어려운 경우에도 업무처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합니다.

제3장 회원가입 계약

제6조 (회원가입)

  •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회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3. 회원가입은 "회사"의 승낙이 가입 신청한 이용자에게 도달한 때에 완료됩니다.
  •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5. 회원가입 정보를 받은 경우도 이 약관 7조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는 회원가입 승인을 취소할 수 있으나, 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가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제7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 등록 신청 시에 허위 내용 및 다른 사람의 명의를 이용하여 등록한 경우
    • 나.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상품 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다.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라. 회원이 제출한 주소 또는 연락처의 변경통지를 하지 않는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원이 소재 불명 되어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 연락을 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 마. 법률 위반과 ‘회사’의 이용약관내 금지사항을 어긴 경우
    • 바.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 사. 사이트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사이트”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 ① ”사이트”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사이트”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② ”사이트”을 통해 재화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반품하여 “사이트”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③ ”사이트”을 통해 구입한 상품 또는 용역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④ 소비자원이 고시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초과하는 과도한 보상을 상습적으로 요청하는 경우
      • ⑤ 재판매 목적으로 사이트 등에서 재화 등을 중복 구매 하는 등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 ⑥ 상품평(Q&A, 게시글 포함)의 불량글 신고로 인해 임의삭제 및 게시중단 조치를 3회 이상 반복하여 받은 경우
      • ⑦ '회사'에 대한 근거 없는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여 회사와 사이트의 명예를 실추키는 경우
  •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 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회원의 사망, 소재불명 등으로 인해 소명 기회의 제공이 어려운 경우는 ”회사”의 판단으로 회원등록을 말소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 1.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e-mail 주소 또는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4장 구매계약

제9조 (구매신청)

이용자는 "회사"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 6. 결제 방법의 선택

제10조 (구매계약의 성립)

  • 1. "회사"는 제9조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 가.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나.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 다.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라. 기타 제반 법령 및 정부의 가이드라인에 위반되는 경우
  • 2. ”회사”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5장 대금결제

제11조 (지급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3. 온라인무통장입금
  •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 5. 수령시 대금지급
  • 6. 마일리지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 7.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 및 쿠폰에 의한 결제
  •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배송신청 변경 및 취소)

  •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 2.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 3.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가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 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 마일리지

  • 1. "회사"는 회원이 상품을 구매하거나, 상품평의 작성 등의 경우 또는 회원이 제휴사 포인트를 전환하는 경우 회원에게 일정한 마일리지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품구매 후 취소 또는 반품을 할 경우에는 상품 구매 시 회사가 부여한 마일리지를 회수합니다. 그 구체적인 운영방법은 "회사"의 운영정책에 의합니다.
  • 2. 마일리지는 상품 구매시 사용가능 기준 하에 현금가액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 (단 사용불가 사전고지품목 제외), 현금으로 환불되지는 않습니다. 또한, 마일리지 서비스는 회원에게만 제공되며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 3. 부여된 마일리지는 부여일로부터 5년간 유효합니다. 다만, 회사가 별도로 유효기간을 정한 때에는 이에 따릅니다. 유효기간이 경과한 마일리지는 자동적으로 소멸하게 됩니다.
  • 4. 사용기한은 최초 적립일로부터 1년이며, 동 기한내 사용하지 않은 적립금은 소멸됩니다. 단일상품의 구매로 인하여 일시에 부여된 적립금에 대해서 그 중 일부 적립금만을 사용한 경우에도 동일합니다. 단, 적립금 부여시 적립금 사용기간에 대해 별도의 사전 고지 또는 특약이 있는 경우에는 그 사용기간 이내에 사용하여야 합니다.
  • 5. 다음의 경우 적립금이 소멸됩니다.
    • 가. 회원을 탈퇴한 경우
    • 나. 적립금 유효기간이 경과한 경우
    • 다. 적립금 사용가능 조건 및 소멸에 대한 내용이 별도로 공지된 경우
  • 6.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회수, ID(고유번호)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예치금

  • 1. "회사"에서 구입한 상품을 반품 또는 취소하였을 때 회원이 원할 경구 환불 금액을 예치금으로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 2. 예치금은 해당금액을 차후 상품 구매시 현금처럼 사용 할 수 있으며 회원이 원하는 경우 현금으로 돌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 3. 예치금은 사용 유효기간이 없으며 최소 구매 금액 제한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제6장 배송, 취소, 환불

제15조 (서비스별 요금 결제, 재화 등의 공급 및 보관)

  • 1.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 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 2.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ㆍ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3.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그 해당기한은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합니다.

제16조 (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7조 (청약철회 등)

  • 1.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가.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나.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라.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3.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 합니다. 이 경우"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 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 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 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 이자를 지급합니다.
  •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구매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금융거래법 등이 정하는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7장 사이트와 이용자의 의무사항

제19조 (개인정보보호)

  • 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가. 성명
    • 나. 주소
    • 다. 전화번호
    • 라. 희망ID(회원의 경우)
    • 마.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 바.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 2.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가. 배송 업무상 배송 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 나.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 다.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라. 도용 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 마.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 바. 신속한 이용문의 상담 및 이용자의 불만처리 업무를 대행하는 "회사"에 상담업무에 필요한 이용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사. 회원가입 시 동의하신 제휴사별 제휴 업무 진행을 위한 필요로 하는 본인확인을 위한 최소한의 정보(성명, 연락처, 주문상품평 등)를 제휴사에게 제공하는 경우
  • 4.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 (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5.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6.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 7.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 정보를 제공받는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8. ”회사”는 이용자에게 ”회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의 질적향상 및 신규 서비스 등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를 득하여 이을 수집하여 판촉활동(이메일광고, 모바일광고, 텔레마케팅광고 등)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 9. 회원은 원하는 경우 언제든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동의의 철회는 회원 탈퇴를 하는 것으로 이루어 집니다.

제20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3.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의 규정에 위반하는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 4.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1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1. 제18조의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 4. "회사"는 회원이 상기 제1항, 제2항, 제3항을 위반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2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1. 개인정보의 등록(변경의 경우를 포함함)시 허위내용을 등록
  • 2.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임의로 변경
  • 3.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4.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5.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또는 타인을 비방하는 게시 행위(단, 이 경우 ”회사”는 임의적으로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사이트의 연결)

  • 1. "사이트"는 타 사이트에 하이퍼링크(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에 의해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이용자가 해당 연결사이트와 독자적으로 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한 행위에 대해서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8장 기타

제2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3. “회사”는 이용자가 작성한 상품평, 상품QA, 1:1문의등 이용자가 작성한 상품 및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컨텐츠를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고, 이용자는 이를 허락합니다.
  • 4. “회사”는 제3항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이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① 스팸(spam)성 게시물 및 상업성 게시물 (예: 행운의 편지, 특정사이트 광고 등)
    • ②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 ③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제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 ④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25조 (게시물)

  • 1. 상품평, 상품QA, 1:1문의등 이용자가 작성한 상품 및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컨텐츠를 말합니다.
  • 2. “회원”이 게시하는 정보 및 질문과 답변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판단에 따른 책임이며, 회사의 고의가 아닌 한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 3. “회원”은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과 타인의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물에 대하여는 등록할 수 없으며, 만일 이와 같은 내용의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4. “회사”는 다음 각호와 목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가. “사이트”의 이용과정에서 다른 회원 또는 “회사” 직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훼손, 성희롱, 폭언 및 협박하는 내용 등으로 “사이트”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나 .사이트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사이트”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라. 영리목적의 광고 및 불법복제, 해킹을 조장하는 경우
      • ①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②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③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마. 기타 관계법령과 본 약관과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5.게시물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 또는 명예훼손, 음란성 등의 이유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회사는 당해 게시물을 임시 삭제할 수 있으며, 이의를 제기한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등을 통해 당해 게시물에 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회사에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 삭제된 게시물은 다시 등록될 수 있습니다.

제26조 (분쟁해결)

  •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 보상 처리기구를 설치 및 운영합니다.
  •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 3.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7조 (면책)

  • 1. "회사"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통제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작동과 회원이 잘못 등록한 정보에 의하여 발생한 손실에 관하여 면책 됩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에 대해 사전에 심사 하거나 내용을 검토할 의무가 없으며, 그에 따른 일체의 분쟁에 대해서 면책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손해발생인 경우에는 면책되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5. 이용자가 화면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또는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6.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8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등)

  • 1."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및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더 이상 이메일 또는 서신우편 등을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 2. 이용자는 ”회사” 내 각 서비스별 이메일 또는 SMS에 대한 수신거절 의사를 명백히 표시할 수 있도록 회원가입 페이지, 회원가입 후 고객정보 페이지, 메일 서비스 내 수신거부 접수란을 통해 고객님의 수신 거절 의사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 3.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9조 (재판권 및 준거법)

  •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사이트 개설일> 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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